임플란트에 틀니가 고정되어 대화시나 음식섭취시 탈락되지 않습니다. 잇몸에만 의존하지 않고 임플란트에 의해 유지되므로 잇몸뼈의 흡수를 어느정도 줄여주어 편리합니다. 자연치아의 7~80% 정도의 저작력으로 음식섭취가 쉬워집니다.








보험틀니 만 65세 이상이신 분들은 비용의 50%만 부담하여 완전틀니와 부분틀니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틀니 제작 후 7년 이후에 다시 급여 적용이 가능하며, 이 기간 전이라도 경우에 따라 필요한 경우 한 번에 한해 추가 적용이 가능하며, 제작 후 3개월 이내에는 6회에 한해 무상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에 틀니 대상자로 등록 후 적용 가능하며, 궁금하신 사항은 병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완전틀니 치아가 완전히 상실되어 부분틀니를 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잇몸으로만 유지하고 지지되므로 탈착 될 가능성이 많고 조금만 맞지 않아도 잇몸에 심한 통증이 오고 잇몸이 손상되므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틀니를 제작, 착용하여야 하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부분틀니 여러 개의 치아가 상실되어 브릿지로는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 부분 틀니를 사용합니다. 남아있는 치아에 의치의 유지와 지지를 도울 수 있도록 고리를 걸어 사용합니다. 요즘은 치아 뿌리에 자석을 달아 자석으로 의치를 유지하는 방법도 있어 고리가 노출되어 심미적으로 좋지 않던 기존의 방법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정상치아가 아예 없거나 아주 적은 수만 남아 있는 경우, 임플란트로 모든 치아를 식립하기에는 비용이 부담된다면 적은 수의 임플란트를 심어 틀니를 지탱하는 힘을 보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완전틀니를 사용할 경우 잇몸에 의해 틀니를 지탱해야 하므로 잇몸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이럴 경우 통증뿐 아니라 잇몸뼈가 흡수되면서 형태가 변형되고, 틀니가 헐거워지면서 쉽게 탈락하게 됩니다. 이런 완전틀니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틀니 임플란트입니다. 정상치아가 아예 없는 경우 4~6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똑딱단추와 같은 원리의 장치에 연결하여 유지되기 때문에 빠지거나 하는 문제가 거의 없으며, 2~30%의 저작력을 가지는 완전틀니에 비해 7~80% 정도의 저작력을 가지게 되므로 음식을 드실 때에도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내원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오시는길 안내
인천시 연수구 랜드마크로 113 정문상가 203~205호(송도동 319-1)
네이버  다음
고객센터 032-461-2080 진료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화목 밤 9시까지, 토요일 오후 4시까지, 점심시간 오후 1시~2시 반 온라인상담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06, 브라운스톤 천호 6층   상호명 : 진산부인과의원   
대표 : 한지운   사업자등록번호 : 633-94-00191   대표전화 : 02-484-4488   팩스 : 02-476-8766